고성미래신문
최종편집 : 2023.9.22 14:49
뉴스 피플 기획ㆍ특집 사설ㆍ칼럼 포토 학생ㆍ시민(주부)기자 독자마당
> 뉴스 > 뉴스 > 축제/행사
     
가을 가족나들이 2023고성공룡세계엑스포로 가보자!
9월 22일 개막, 10월 29일까지 38일간 당항포관장지서 열려
다양한 외국인 공연팀 1일 2회 퍼레이드 야간개장도 볼거리
달라진 3D 영상, 주제관의 4D 영상, 360도 써클영상 관람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과
2023년 09월 15일 (금) 07:39:57 박미란 기자 gofnews@naver.com

 

   
 

고성군에서 펼쳐지는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9월 22일 개막한다. 

과거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을 주제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룡축제 ‘2023고성공룡엑스포’가 지난달 고양시 킨텍스에서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당항포관광지에서 펼쳐진다.
 
고성공룡엑스포는 과거 우리의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을 탐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선사한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내용을 학습하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문화가 결합된 공룡엑스포는 교육적이면서 동시에 재미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공연단이 선사하는 특별한 행진(퍼레이드)과 전시, 공연 그리고 체험이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교육적으로도 풍요로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 경험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지난 공룡엑스포와 달라진 점을 비교하며 관람을 한다면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같은 듯 달라진 ‘2023경남고성공룡새걔엑스포’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선보일지 알아보자.
 
   
 
□ 엑스포 퍼레이드와 주제공연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엑스포 행사장에 가면 한 번은 꼭 봐야하는 행진(퍼레이드)이 이번 엑스포에서는 더욱 새롭고 웅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다른 전시관은 이 후에라도 볼 수 있지만 엑스포의 꽃인 행진만큼은 엑스포 기간에 꼭 봐야하는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다.
 
다양한 국가 출신의 무대 경험이 많은 전문 외국인 연기자로 구성된 공연팀은 1일 2회(야간개장시 3회) 공룡분수부터 캐릭터관을 지나 상설무대까지 화려한 행진을 진행한다.
 
지난해 보다 11명이 늘어난 35명의 공연 단원들은 새로운 음악과 새 디자인으로 단장한 5대의 공룡 카트와 함께 단장을 마쳤다.
 
단원들은 행진에 이어 상설무대에서도 주제공연을 하루 2회 진행한다. 
공연은 뮤지컬 형식으로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바탕으로 관객들과 연기자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고 공룡 세상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연출된다.
 
□ 다양한 영상들을 만날 수 있는 공룡엑스포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는 현대기술을 활용한 아름다운 공룡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각각의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오전 9시 10분부터 매시간 정각과 30분에 영상관의 3D 영상, 주제관의 4D 영상,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360도 써클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영상관에서는 3D 영상으로 7천만 년 전 공룡을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주제관에서는 공룡들의 움직임과 함께 다양한 감각을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을 통해 공룡의 세계에 녹아들 수 있다.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360도 써클영상은 둘러싼 환경을 모두 보며 과거부터 미래, 자연과 현대기술의 만남을 잘 보여준다.
 
□ 체험과 전시가 함께 이뤄지는 전시관
공룡 진품 화석과 작동 공룡을 볼 수 있던 공룡화석전시관이 전시 체험의 복합형 전시관으로 변신했다. 
 
공룡시대의 정글을 연상하게 하는 입구의 미디어아트부터 공룡 화석과 작동 공룡까지 다양하지만 보기 드문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공간을 지나 체험공간에는 손으로 직접 만지며 배울 수 있는 발굴체험 공간과 자유롭게 생각하고 그릴 수 있는 페인팅 공간이 있다. 
 
발굴체험 공간에서는 편백나무 큐브 가운데 공룡 화석을 발굴하거나, 탐험대처럼 직접 모래밭으로 들어가 발굴을 체험할 수 있다. 페인팅 공간의 벽면에 이어진 회색세계에는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가 펼쳐진 여러가지 색들이 알록달록 새로운 빛깔의 세계를 만든다.
 
이상근 조직위원장(고성군수)은 “가을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고성으로 오셔서 고성공룡엑스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룡엑스포와 고성군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미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고성미래신문(http://www.gof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 163(2층)  |  대표전화 : 055)672-3811~3  |  팩스 : 055)672-3814  |  사업자번호 612-81-25521
등록번호 : 경남 아 00137(인터넷신문)  |  등록일 : 2011년 4월 7일  |  발행년월일:2011년 4월 20일  |  발행인ㆍ편집인 : 류정열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태웅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 및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2011 고성미래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o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