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미래신문
최종편집 : 2020.7.10 13:21
뉴스 피플 기획ㆍ특집 사설ㆍ칼럼 포토 학생ㆍ시민(주부)기자 독자마당
> 뉴스 > 뉴스 > 축제/행사
     
고성로타리·쟈스민로타리클럽 회장 합동 이·취임식
고성로타리 김종길 회장, 쟈스민로타리 최정금 회장 취임
‘로타리, 기회의 문’ 테마 아래 초아의 봉사 실천 다짐
2020년 06월 26일 (금) 11:51:38 손서호 기자 gofnews@naver.com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 고성로타리클럽(회장 김영호)과 고성쟈스민로타리클럽(회장 허옥희)이 지난 24일, 고성축협 컨벤션홀에서 회장 합동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성로타리클럽, 쟈스민로타리클럽을 비롯한 로타리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개식선언과 타종을 시작으로 로타리 목적 낭독, 네가지 표준 제창, 클럽 사업실적 보고 등이 이어졌다.
 
시상에서는 김정렬·장성철 회원이 특별공로패를, 김명옥·추향숙 구슬회원이 감사장을 각각 수상했다.
 
또 모범봉사인에는 고성군청 최기모, 고성경찰서 김무석, 고성소방서 강우중, 고성우체국 백인현 씨가 각각 선정됐다.
 
클럽장학생으로 허유성·박성현·하예찬·제창수·김혜민 학생이 선정돼 각 50만원을, 관명장학생(김홍식 장학금)으로는 이민혁(마산대), 이희정(충남대) 학생이 각 100만원씩 장학금을 받았다.
 
이임하는 고성로타리클럽 김영호 회장은 “코로나19 재난 속에서도 로타리안으로서 재난 극복에 앞장서고 세계와 함께하며 봉사정신을 이어가고 계신 회원님들이 자랑스럼고 존경한다”며 “뒤 돌아본 1년은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지 못해 송구스럽다. 취임하는 고성로타리클럽 김종길 회장님과 쟈스민로타리클럽 최정금 회장님의 봉사와 리더십으로 두 클럽 모두 성장을 이루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종길 취임회장은 “이번 임기동안 로타리의 모토인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클럽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청년회원들의 영입 ▲회원들간 소통화 화합으로 활기찬 클럽 ▲코로나19에 대비해 지역보건에 
힘쓰는 클럽이 되도록 하겠다”며 “열정과 온 마음을 다한 봉사로 사회의 흐름에 맞춰 앞서 갈 수 있는 클럽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쟈스민로타리클럽 허옥희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무거운 회장직을 벗는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가벼우면서도 클럽 발전에 큰 도움을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며 “이제는 회원의 일원으로서 취임하는 최정금 회장이 더 훌륭한 클럽을 만들 수 있도록 뒤에서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정금 취임회장은 “로타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회원증강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봉사 실천에 주력하겠다”며 “진실한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지난 1년간 클럽을 이끈 김영호 로타리클럽 회장과 허옥희 쟈스민로타리클럽 회장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재임공로패를 각각 전달했다.
 
고성로타리클럽 제44대 회장단은 김종길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김정렬 차기회장, 배주효서문식 부회장, 김칠곤 사찰, 이첨권 이사, 강인호 총무, 김인규 재무가 맡게됐다.
 
또 쟈스민로타리클럽 제15대 회장단은 최정금 신임회장과 함께 오성남 차기회장, 안연숙 부회장, 이명선 사찰, 김은정 총무, 최미영 재무가 맡아 이끌어가게 됐다.
 
폐식타종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 참석자들은 만찬을 함께 즐기며 화합을 다졌다.

 

손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고성미래신문(http://www.gof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 127-4(3층)  |  대표전화 : 055)672-3811~3  |  팩스 : 055)672-3814  |  사업자번호 612-81-25521
등록번호 : 경남 아 00137(인터넷신문)  |  등록일 : 2011년 4월 7일  |  발행년월일:2011년 4월 20일  |  발행인ㆍ편집인 : 류정열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준현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 및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2011 고성미래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ofnews.com